사회 사회일반

서울시, 뷰(View)티풀 멋과 맛 10선 발굴 여행 크리에이터 모집

예병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8.20 06:57

수정 2021.08.20 06:57

자료=서울시
자료=서울시
[파이낸셜뉴스] 서울시는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아름다운 서울의 매력을 취재할 '뷰(View)티풀 멋과 맛 10선' 발굴단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유명 관광지 중심에서 벗어나 서울만이 가진 관광 소프트파워 뷰(View)를 주제로 감성여행 로컬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기획했다. 특히 서울을 대표하는 호텔들과 콘텐츠 제작·확산까지 함께할 예정으로 감각적인 여행 크리에이터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크리에이터 참여 캠페인은 미션 수행이 가능한 20세 이상 국내거주 내·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전문가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10팀은 각자의 개성을 살린 랜선여행 영상과 사진을 참가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계정을 통해 홍보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크리에이터가 발굴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완성된 서울 '뷰(View)티풀 멋과 맛 10선' 랜선여행 영상은 서울관광홈페이지와 비짓서울 SNS 채널을 통해 오는 10월 공개된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시민 크리에이터와 함께 만들어 갈 서울 뷰(View)티풀 10선 발굴 캠페인은 인기 관광지 중심 여행코스에서 벗어나 로컬여행 콘텐츠 제작자의 관점으로 발견할 색다른 서울의 모습이 기대된다"며 "팬데믹 이후 가장 여행하고 싶은 도시 서울의 매력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싶은 크리에이터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