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IBM, 두산 디지털 이노베이션에 보안서비스 제공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01 09:44

수정 2021.09.01 09:44

원성식 한국IBM 대표이사(왼쪽)와 오명환 두산 디지털 이노베이션 부사장이 1일 글로벌 보안 관제 센터 운영과 보안 컨설팅 및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IBM 제공
원성식 한국IBM 대표이사(왼쪽)와 오명환 두산 디지털 이노베이션 부사장이 1일 글로벌 보안 관제 센터 운영과 보안 컨설팅 및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IBM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IBM이 두산 디지털 이노베이션에 글로벌 보안 관제 센터 운영과 보안 컨설팅 및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IBM은 두산이 나날이 복잡해지는 위협 환경에 능동적으로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지원한다. 기술, 프로세스, 보안 인텔리전스, 자원, 평가 지표 및 보고를 아우르는 글로벌 통합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IBM은 1일 두산 디지털 이노베이션과 전략적 보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계약으로 IBM은 두산 디지털 이노베이션의 글로벌 보안 관제 센터를 구축한다. 또한 IBM 엑스포스 위협 관리(IBM XFTM) 프로그램을 전문 인력과 프로세스, 거버넌스 등이 포함된 운영기술 역량과 함께 제공한다.

이와함께 클라우드 팩 포 시큐리티를 도입함으로써 관제 센터의 프로세스를 선진화하고 자동화해 보안 관제 센터를 현대화하게 된다.

이를 통해 다양한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기업 환경에 대한 통합 보안 역량을 제공할 전망이다.
또한 사이버 보안 설계자들과 함께 제조업 분야의 산업 전문가로 이루어진 전문가 컨설팅과 보안 인텔리전스 및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게 된다.

오명환 두산그룹 디지털 총괄 겸 두산 디지털 이노베이션 COO(부사장)는 "글로벌 보안 서비스 역량을 갖춘 IBM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 수준의 글로벌 보안 모델을 수립하고 운영 역량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성식 한국IBM 대표이사 사장은 "세계적인 수준의 보안 역량 기반 위에 독보적 글로벌 경험과 산업 전문 역량을 결합해 두산 그룹의 디지털 혁신과 글로벌 비즈니스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관리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