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GS리테일 달리살다, 비건 매출 278% 급증

GS리테일 달리살다, 비건 매출 278% 급증

[파이낸셜뉴스] GS리테일은 가치소비 온라인몰 ‘달리살다’의 최근 3개월(6~8월) 비건 카테고리 매출이 직전 3개월(3~5월) 대비 278.9% 신장했다고 2일 밝혔다.

가장 성장세가 두드러진 비건 품목은 대체육을 활용한 간편 먹거리였다. 콩고기 등이 활용된 △비건함박스테이크 △비건제육볶음이 전체 비건 상품 중 매출 상위 1~2위에 오르며 전체 비건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확인됐다.

달리살다는 '비건식'을 찾아 유입되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최근 추세를 반영해 100% 채식 콘셉트로 기획한 '비건소스&콩고기궁중식떡볶이'를 PB상품으로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궁중식떡볶이'는 비건 인증을 받은 특제 간장 소스와 밀떡볶이, 콩고기, 버섯 5종, 각 종 채소 등 100% 식물성 재료로 구성된 밀키트 상품이다.

콩고기, 버섯 등 각 종 채소, 특제 간장 소스가 조화를 이뤄 만든 풍미와 밀 떡볶이 특유의 쫀득한 식감이 일품으로 전문점 떡볶이와 견줘도 전혀 손색없는 맛과 품질로 완성됐다.

한편, 달리살다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맞춤 쇼핑을 지원하기 위해 △비건 △유기농 △글루텐프리 등 각 성분, 인증 별 상품을 한번에 찾아 구매할 수 있는 검색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매출 데이터와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100% 채식 콘셉트로 기획한 '궁중식떡볶이'를 달리살다 PB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지속 늘어나고 있는 비건족을 위해 상품 라인업 확대 및 파격 행사 등을 지속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