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아성다이소, 가성비 높게 크리에이터 준비.. ‘1인 크리에이터 기획전’ 진행

김주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10 09:00

수정 2021.09.10 09:00

아성다이소가 ‘1인 크리에이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성다이소 제공.
아성다이소가 ‘1인 크리에이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성다이소 제공.

아성다이소가 ‘1인 크리에이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예비 크리에이터 준비, 화상회의, 화상수업 등 온택트 생활에 필요한 상품을 구성했고, 마이크, 거치대 용품, 조명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마이크 관련 용품은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스탠드 마이크’는 가성비 높은 가격이 눈에 띄고, 핸드폰에 착용할 수 있는 ‘C타입 전용 유선 마이크’도 출시돼 실내 뿐만 아니라 실외에서도 실시간 방송을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기획했다.
‘유선 헤드셋’은 80g 가벼운 중량으로 착용감이 우수해 화상수업 등에 알맞은 상품이다.

야외 방송을 준비한다면 ‘핸드폰 거치대’는 필수 아이템이다. ‘미니 그립 삼각대’는 손잡이 그립감을 높여 출시됐으며, 좌우 회전이 가능해 핸드폰 가로/세로 모드 촬영이 모두 가능하다. 브이로그(video+blog)는 1인칭 촬영이 특징인데, 삼각대로 촬영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색다른 구도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목걸이형 와이어 집게 핸드폰 거치대’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다. 해당 상품은 목걸이형으로 두 손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실감나는 브이로그 연출이 가능하다.

실내 촬영을 할 때 부각되는 느낌이 필요하거나 실내조명만으로 부족하다는 느낌이 든다면 추가 조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링라이트 삼각대’는 삼각대 위에 동그란 조명이 달려있는 상품으로, 10단계 밝기 조정이 가능하고 조명색을 3가지로 조절할 수 있다.
USB연결 타입으로 보조배터리로 작동이 가능해,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 아이템이다. ‘핸드폰 셀카조명’은 집게로 고정하는 조명이라 핸드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가능하고, 감성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고 싶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온택트 생활과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다이소 ‘1인 크리에이터 기획전’ 과 함께 즐거운 온택트 생활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