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건·사고

"AZ 백신 맞은 아빠 인공항문 수술, 인공호흡” 간호사 딸은 비통하다

홍창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14 11:02

수정 2021.09.14 11:14

현직 간호사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사연 올려
"의료인으로서 백신 접종 권한 것 후회, 비통하다"
[파이낸셜뉴스]

한 현직 간호사가 자신의 아버지가 아스트라제네카(AZ)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후 인공항문 수술을 받았다며 억울함을 호소하는 글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렸다. /사진=로이터뉴스1
한 현직 간호사가 자신의 아버지가 아스트라제네카(AZ)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후 인공항문 수술을 받았다며 억울함을 호소하는 글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렸다. /사진=로이터뉴스1


부산의 한 간호사가 아스트라제네카(AZ)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을 받은 뒤 복통을 호소하던 자신의 아버지가 허혈성 대장염을 진단 받고 대장 절제술을 받았다며 백신과의 인과성을 밝혀 달라고 호소했다.

오늘 1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을 살펴보면 '저희 아빠가 백신 접종 후 인공 항문 만드는 수술을 받고 중환자실에 입원 중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볼 수 있다.

이 글에서 청원인은 "저는 부산의 한 종합 병원에서 근무하는 간호사고 여동생은 119 구조 대원이다"고 소개했다. 이어 그는 "부모님에게도 백신 접종을 권장했는데 지금은 뼈 저리게 후회된다"고 했다.


청원인의 아버지는 지난달 13일 경남 창녕의 한 보건소에서 AZ 2차 접종을 맞은 뒤 같은달 31일 밤 극심한 복통과 함께 혈변, 설사 등의 증상을 호소했다. 그는 "아빠는 평소 특별한 가족력이나 기저질환, 그 흔한 혈압, 당뇨도 없이 건강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청원인의 아버지는 AZ 2차 접종 후 허혈성 대장염을 진단 받고 응급으로 대장의 15~20㎝ 절제하고 인공항문을 만드는 수술을 받고는 대학병원 중환자실에 입원해 아직도 인공호흡기를 단 채 깨어나지 못하고 누워있다.

청원인은 "국민들은 (물론) 의료인인 저조차도 정부를 믿고 지금도 백신 접종을 하고 있다.
이상반응이 속출하고 있는데 피해자만 발 동동거리며 어찌할지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파다하다"며 강조했다.

그는 보건소, 병원 모두 말을 아끼며 백신 후유증이라고 속 시원히 말해 주지 않는다"며 "국민들에게 적극 맞으라고 권장하고는 이상반응(으로) 신고 못해준다 하면 우리 같이 억울한 사람들은 어디다 호소해야 하는지 너무 슬프고 비통하다"고 했다.

백신 접종을 무사히 마친 의료인 딸이 아버지에게 접종을 권했다가 허혈성 대장염 진단을 받았다는 청원글이 게재됐다.<div id='ad_body3' class='mbad_bottom' ></div>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갈무리) © 뉴스1 /사진=뉴스1
백신 접종을 무사히 마친 의료인 딸이 아버지에게 접종을 권했다가 허혈성 대장염 진단을 받았다는 청원글이 게재됐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갈무리) © 뉴스1 /사진=뉴스1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