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KG이니시스 '렌탈페이', 1300k와 'BNPL 기획전' 진행

조윤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15 09:04

수정 2021.09.15 09:04

관련종목▶

사진=KG이니시스 제공
사진=KG이니시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전자결제기업 KG이니시스는 15일 NHN위투 온라인 쇼핑 플랫폼 '1300k'와 신개념 결제 서비스 '렌탈페이'를 통한 'BNPL(Buy Now, Pay Later) 기획전'을 이날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 테마인 BNPL은 '지금 구매하고 나중에 결제'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소비자가 1300k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KG이니시스에서 먼저 대금을 전액 지불하고 소비자는 여러 차례에 걸쳐 분할 납부하는 방식이다.

1300k에서 진행되는 BNPL 기획전 대표 상품은 노트북과 블루투스 이어폰, 게이밍 데스크 등이다.
KG이니시스는 회사의 렌탈페이로 최대 48개월까지 월 2~4만원 수준의 분할 결제를 통해 부담 없이 고가의 디지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소비 욕구는 높지만 신용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청년층의 BNPL 서비스 이용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디지털이 주도하는 언택트 및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 성장이 소비와 결제 방식까지 바꾸고 있어 이번 렌탈페이 BNPL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뉴노멀 시대 소비 및 금융 트렌드 변화를 읽어내는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jo@fnnews.com 조윤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