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일반

마마무, 오늘 베스트 앨범 공개…"7년 활동 총망라"

뉴시스

입력 2021.09.15 17:51

수정 2021.09.15 17:51

[서울=뉴시스] 마마무 베스트 앨범. (사진=RBW 제공).2021.09.15.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마마무 베스트 앨범. (사진=RBW 제공).2021.09.15.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안소윤 인턴 기자 = 그룹 '마마무'가 데뷔 후 지난 7년의 시간을 총망라한 베스트 앨범을 발매한다.

마마무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베스트 앨범 '아이 세이 마마무 : 더 베스트(I SAY MAMAMOO : THE BEST)'를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타이틀곡 '하늘 땅 바다만큼'은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에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하늘 땅 바다만큼 팬들을 좋아하는 마음을 가삿말로 풀어냈다.

소속사 RBW 사단의 히트메이커 코스믹 사운드와 코스믹걸이 작곡에 참여했고, 김도훈과 코스믹 사운드가 작사를 맡았다. 멤버 문별도 작사진에 이름을 올리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7년간 같은 길을 걸어 온 멤버들의 유쾌한 케미스트리가 담겨 있다.

이번 베스트 앨범은 마마무의 정체성이 짙게 녹아있는 앨범이다. 앨범 타이틀 또한 그룹 인사말에서 착안해 만들어졌다.
데뷔곡을 비롯해 처음 1위 트로피를 안겨준 노래 등 마마무가 빛났던 순간을 총 23개 트랙에 함축적으로 담아냈다.

아울러 신보는 데뷔 7주년을 자축하는 동시에 새로운 출발점에 선 마마무를 대중에게 다시 소개하는 앨범이기도 하다.
오케스트라, 록, 트래디셔널 버전 등 역대 히트곡들을 더욱 생동감 넘치는 편곡으로 재구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95thdb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