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포천소식] 시, 유튜브 5천명, 페이스북 1만명 기념 이벤트 등

[포천소식] 시, 유튜브 5천명, 페이스북 1만명 기념 이벤트 등
포천시, 유튜브 5천 명 페이스북 1만 명 돌파 기념 이벤트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포천시는 유튜브 5000명, 페이스북 1만명 돌파 기념 2행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9월 15일부터 30일까지이며, 네이버 폼(http://naver.me/xv0mucEF)에 ‘포천’ 또는 ‘행운’으로 2행시를 입력하면 된다.

당첨자는 10월 8일 포천시청 SNS에서 발표하며,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한정판 행운이 키링(열쇠고리)을 발송한다.

포천시는 지난해 행운을 상징하는 네 잎 클로버를 토대로 손을 잡고 있는 네 사람(평화, 포용, 소통)과 사랑의 형상을 조합한 도시브랜드를 선포했다. 특히, 2차례 배포된 이모티콘의 주인공 ‘행운이’는 포천시 브랜드에 유쾌한 얼굴 표정을 넣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포천시는 추석맞이 모바일 이미지 4종을 제작했다.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등 포천시청 SNS(https://blog.naver.com/newspcs21/222504444278)에 게시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포천시, 제조업 사업장 방역 특별점검반 운영

경기 포천시는 제조업 사업장 방역 특별점검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제조업 사업장의 잇단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지역사회 감염자 확산이 심각히 우려됨에 따라 오는 9월 18일까지 관내 제조업 사업장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준수여부 등을 점검한다.

시는 방역 특별점검반을 구성하고 포천상공회의소와 연계해 관내 공장등록 업체 3319개소를 대상으로 사전 통보 없이 방문 점검할 예정이다.

출근 및 퇴근 시 근로자 체온체크,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상시 착용, 사업장 소독 여부와 기숙사 및 구내식당 등의 방역상황을 점검한다.

방역수칙 준수 여부가 미흡할 경우 자체 개선을 지도하고, 재점검 시에도 상태가 개선되지 않은 사업장은 영업정지, 과태료 등의 행정조치를 받게 된다.

◇포천시, 365일 스마트 무인 도서관 운영

경기 포천시는 책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빌려볼 수 있는 스마트 도서관을 반월아트홀 전시장 앞에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스마트 도서관은 시민이 직접 기기에 비치되어 있는 500여권의 도서 중 원하는 도서를 선택해 즉시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무인 자동화시스템이다.


포천시 도서관 회원으로 가입된 포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1인당 4권을 14일 동안 대출할 수 있으며, 다 읽은 책은 스마트 도서관 또는 포천시 관내 공공도서관에 반납하면 된다.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통해 1주일 연장도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