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대구소식]수성소방, 의용소방대원 자녀장학금 전달 등

[대구소식]수성소방, 의용소방대원 자녀장학금 전달 등
[대구=뉴시스]김정화 기자 = 대구 수성소방서는 하반기 의용소방대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했다. (사진 = 대구 수성소방서 제공) 2021.09.15. 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 수성소방서는 하반기 의용소방대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15일 밝혔다.

장학금은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근무 의욕을 높이고 사기 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연 2회 운영되고 있다.

수성소방서는 코로나19 확산 속 전통시장 등 방역 지원 및 순찰 활동,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 추석 명절 화재 예방 캠페인 등 헌신적으로 활동한 의용소방대원을 선발했다.

하반기 의용소방대원 장학금은 고등학생은 84여만원, 대학생은 100여만원 등 13명에게 총 1300여만원이 지급됐다.


◇북구,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

대구시 북구 태전2동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는 15일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을 실시했다.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은 도배, 장판, 싱크대 교체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매년 저소득 취약계층 대상으로 실시 중인 주거환경 개선사업이다.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는 저소득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구 등 2가구를 대상으로 싱크대 교체, 도배, 장판교체와 함께 집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