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이사배 서울시장상 "서울의 차별화된 뷰티문화 알리겠다"

뉴시스

입력 2021.09.16 07:01

수정 2021.09.16 07:01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는 16일 오후 5시 뉴시스 유튜브에서 공개 예정인 '제3회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서울시장상을 받았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감은 영상으로 대체했다.

이사배는 "서울시장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 모두 팬 여러분 덕분"이라며 "모두가 자신만의 고유한 아름다움과 본연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K-뷰티'가 추구하는 건강함과 트렌디함을 더해 각자의 스타일이 더욱 자유로워 지는 것을 도우면서 소통하고, 정부와 경험을 나누면서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 구독자들도 메이크업 스킬을 잘 배우고 적용하고 있다는 글을 보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한국 뷰티를 대표해 더 나은 콘텐츠와 활동으로 보답하겠다.
이만큼 성장할 수 있도록 늘 응원해주는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든든하고 기쁘다"고 전했다.

이사배는 "이 자리를 빌려 서울시 뷰티로드 홍보를 위한 뷰티 크리에이터 홍보대사로서 저를 믿고 중요한 임무를 주신 서울시에도 감사드린다"며 "서울의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뷰티 문화를 알리기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즐겁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이사배는 유튜브 구독자 224만명을 보유한 국내 대표 뷰티 크리에이터이다. 가수 이효리를 비롯해 선미, 아이유, 드라마 '펜티하우스' 주인공 '천서진'(김소연) 등의 커버 메이크업으로 유명세를 탔다. 특히 '단아하다'를 주제로 메이크업한 영상에서 한국어를 아름다운 이미지로 묘사, 16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최근 서울 뷰티 크리에이터 홍보대사에 위촉 돼 뷰티로드 개발·홍보에 참여하고 있다.

2019년 시작한 뉴시스 한류엑스포는 한국 문화 위상을 확인하고 연계 산업 성장을 북돋는 자리다.
서울시와 함께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서울관광재단이 후원했다. 올해 주제는 '한류 디지털을 입다'다.
서울 뷰티산업 성공 전략과 브랜딩 방안을 논의하고, K-뷰티 경쟁력을 살펴봤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