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가호 "응원해주는 팬들 감사합니다"

기사내용 요약
'한류 드라마 OST' 기대주…'차세대 한류스타상'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가호 "응원해주는 팬들 감사합니다"
[서울=뉴시스] 가호 '라이드' 티저 이미지 공개. (사진=플라네타리움 레코드 제공).2021.08.04.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싱어송라이터 가호가 차세대 한류를 이끌어갈 스타로 꼽혀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의 한류문화대상 '차세대 한류스타상'을 받았다.

가호는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로 방송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를 통해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저희 스태프, 회사 사장님과 감사하고 응원해주는 팬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의 가호는 데뷔 작곡가로 이름을 먼저 알렸다. SBS TV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배우 이종석 부른 OST '내게 와', 그룹 '샤이니' 정규 6집 수록곡 '아이 세이(I Say)'가 그가 만든 곡이다.

특히 지난해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으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며, 차세대 OST 기대주로 자리매김했다. '비밀의 숲 2', '스타트업' 등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했고, 하반기 최고 기대작인 전지현·주지훈 주연의 tvN 드라마 '지리산' OST에도 참여한다.

또 내로라하는 가수들이 출연하는 KBS 2TV '불후의 명곡'에서 이승열 '날아'를 재해석, 첫 출연에 최종 우승을 거머쥐기도 했다. 중국, 일본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미국·유럽에서도 인지도를 쌓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달 말 온라인 콘서트 '라이드 아웃(Ride Out)'도 열었다. 같은 달에 앞서 발표한 싱글 '라이드(RIDE)'도 큰 호응을 얻었다. 하반기에 첫 번째 정규 앨범을 발표한다.

한편 2019년 시작한 뉴시스 한류엑스포는 한국 문화 위상을 확인하고 연계 산업 성장을 북돋는 자리다.
서울시와 함께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서울관광재단이 후원했다. 올해 주제는 '한류 디지털을 입다'다. 서울 뷰티산업 성공 전략과 브랜딩 방안을 논의하고, K-뷰티 경쟁력을 살펴봤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