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양주소식]시, 대형폐기물 배출 모바일 앱 '빼기' 운영 등

뉴시스

입력 2021.09.24 16:59

수정 2021.09.24 16:59

양주시, 대형폐기물 배출 모바일 앱 '빼기' 운영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시, 대형폐기물 배출 모바일 앱 '빼기' 운영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는 오는 10월 1일부터 대형폐기물을 손쉽게 신고하고 결제하는 모바일 앱 ‘빼기’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빼기’ 앱 서비스는 대형폐기물 배출 시 수납필증을 부착하지 않더라도 모바일 앱을 통해 수거신청에서 결제까지 휴대폰으로 한 번에 가능한 서비스이다.

스마트폰 앱 ‘플레이스토어(Android)’나 ‘앱스토어(iOS)’에서 ‘빼기’ 앱을 내려받아 배출 품목을 촬영한 뒤 앱에 사진을 올리면 사물인식 AI 기능을 통해 견적이 산출되고 수거장소를 입력한 후 비용을 결제하면 된다.

이후 배출번호가 자동으로 생성돼 배출 정보가 수거업체에 실시간으로 전달되어 별도의 필증 없이 간편하게 대형폐기물 배출을 신청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재활용이 가능한 중고가구와 전자제품은 지역 내 전문 중고재활용센터와 연계해 판매 서비스도 제공된다.

아울러 모바일 앱을 통해 대형폐기물을 옮기기 어려운 노인과 여성, 1인가구 등을 위한 폐기물 방문 수거 서비스인 ‘내려드림’ 서비스(유료)도 제공받을 수 있다.


◇양주시, 2021년 회계사무원 양성과정 참여자 15명 모집

경기 양주시는 오는 10월 5일부터 2021년 취업지원프로그램 ‘회계사무원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주민등록상 양주시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 만 55세 이하인 구직자 15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단, 고용센터 취업성공패키지 등 타 국비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 중이거나 최근 1년 이내 양주시일자리센터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는 제외한다.

교육은 오는 10월 15일 양주고용복지센터에서 이력서 작성법, 면접노하우 등 취업소양교육을 시작으로 10월 18일부터 12월 3일까지 총 35일, 140시간에 걸쳐 ITQ한글, 엑셀 과정, 경리 회계실무 등을 의정부시 의정부동 소재 북부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오는 10월 8일 오후 4시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가지고 시청 보건소 뒤편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1층 양주시일자리센터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