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뷰티

조금 냄새나면 어때? 탈모 완화 도와주는 맥주 효모 고르는 법

장은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28 16:20

수정 2021.09.28 16:20

탈모 완화 도와주는 맥주 효모, 인공 착향료는 NO 급속 동결은 YES

Unsplash
Unsplash

[파이낸셜뉴스] 탈모 완화에 도움이 되는 영양 식품 맥주 효모. 광고에 휩쓸려 자칫 원물의 영양을 제대로 담지 못한 제품을 선택하기 쉬운데요. 맥주 효모 고를 때 염두 할 사항을 짚어봅니다.

◇낮은 온도에서 급속으로 냉각한 제품이 영양 손실 적어

맥주 효모를 고를 때는 먼저 건조 방식을 살펴야 합니다. 효모 원물을 고온에서 건조했다면 열에 의해 영양소가 파괴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영하에서 동결 건조하는 등 낮은 온도에서 처리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먹기 불편하고 냄새나도 인공 착향료는 피할 것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라는 속담이 있죠. 하지만 맥주 효모만큼은 퀴퀴한 냄새가 코를 찔러도 되도록 원물의 특징을 유지한 제품이 좋습니다. 냄새를 완화하기 위해 첨가한 인공 착향료나 색소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며 영양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인공 착향료 뿐만 아니라 방부제 등 인체에 유해할 수 있는 화학 성분과 비만, 당뇨를 일으키는 설탕도 배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맥주효모에는 모발을 구성하는 주 성분인 단백질이 약 45% 함유되어 있으며, 신진대사를 돕는 비타민과 조직 구성에 필수적인 미네랄까지 풍부합니다. 맥주를 만드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이지만 알코올 성분이 없어 남녀노소가 섭취할 수 있죠. 맥주 효모는 가루, 환, 정 타입으로 시중에 판매됩니다.
가루는 각종 쉐이크나 샐러드에 첨가하거나 우유에 섞어 섭취하면 자극적인 냄새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moasis@fnnews.com 장은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