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지엔티파마, 10월 15일 '강아지 치매 온라인 토크쇼' 개최

국내 최초 강아지 치매 치료제 '제다큐어 츄어블정'
10월 15일 지엔티파마 유튜브 채널서 실시간 방송
지엔티파마, 10월 15일 '강아지 치매 온라인 토크쇼' 개최
【파이낸셜뉴스 용인=장충식 기자】 국내 최초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CDS) 치료제 ‘제다큐어 츄어블정’을 개발한 ㈜지엔티파마는 오는 10월 15일 '강아지 치매 온라인 토크쇼'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엔티파마와 유한양행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토크쇼는 오는 15일 오후 7시 30분부터 지엔티파마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우리 아이가 치매는 아닐까?’, ‘강아지 치매, 치료가 가능해요’를 주제로 한 강의와 Q&A ‘반려견 치매 & 제다큐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가 이어진다.

일명 ‘개 치매’로 알려진 CDS에 걸린 반려견은 주인을 몰라볼 뿐 아니라 방향 감각 상실, 수면 패턴 변화, 잦은 배변 실수, 식욕 변화 등의 증상을 보이며, 9세 이상 반려견 22.5%에서 발생한다.

20년 차 임상수의사 VIP 동물의료센터 김성수 원장과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서 ‘수레이너(수의사+트레이너)’로 활약 중인 Knollo 행동클리닉 설채현 원장이 반려견 CDS에 관한 보호자들의 궁금증을 명쾌하게 해소해줄 예정이다.

이벤트들도 풍성하게 마련돼 있으며, 토크쇼 사전 신청 기간(9월 23일~10월 14일) 인스타그램에 이벤트 포스팅을 리그램하고 사전 신청서 ‘소문내기 이벤트 링크’란에 리그램 포스팅 URL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100명에게 증정한다.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베이컨박스 삼계탕 한 그릇 헌팅토이’를 30명에게, ‘뉴트리탑 시니어 7살 이상 노견용 1.2kg’을 100명에게 증정한다.

실시간 방송 중 댓글 작성자 100명에게는 ‘유한양행 The 건강한 뉴트리션바 눈’을 제공한다.

또 방송 종료 후 설문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쿠쿠 넬로 프리미엄 펫유모차’를 2명에게, ‘웰니스 심플 스몰 브리드 연어 2kg’을 100명에게 경품으로 증정한다.

토크쇼와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지엔티 애니멀헬스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엔티파마 애니멀헬스 사업본부 이진환 본부장은 “이번 토크쇼를 통해 사람의 알츠하이머성 치매와 굉장히 유사한 질환인 개 인지기능장애증후군에 대해 많은 보호자들이 알게 되고, 당사 반려견 CDS 치료제 ‘제다큐어’에 대한 보호자들의 궁금증들을 해소시킬 뿐만 아니라 두 분의 유명한 수의사 선생님들의 케미도 엿볼 수 있어 유익하면서도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최초 동물용의약품 합성신약이자 세계 두 번째로 반려견 CDS 치료제로 승인된 제다큐어는 지난 5월 판매를 개시한 이후 470여 곳의 동물병원에 입점했으며, 계속해서 입점수를 늘려가고 있다.

지엔티파마는 제다큐어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과 유럽에서 반려견 CDS에 관한 품목허가를 위한 추가 임상시험을 준비하는 동시에 글로벌 동물의약품 제약회사와도 기술이전 조건 등을 협의 중이다.

국내 최초 동물용의약품 합성신약이자 전 세계 두 번째로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치료제로 승인된 ‘제다큐어 츄어블정,
국내 최초 동물용의약품 합성신약이자 전 세계 두 번째로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치료제로 승인된 ‘제다큐어 츄어블정,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