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부산SW마이스터고, 2022학년도 입학설명회 개최

[부산=뉴시스]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오는 2일 오전 10시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오는 2일 오전 10시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오는 2일 오전 10시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부산SW마이스터고는 지난 3월 개교한 부산 첫 소프트웨어 관련 미래창의융합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학교다.

이 학교는 내년에 남녀 구분 없이 전국 단위 신입생 64명을 일반전형(39명)과 특별전형(25명)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일반전형은 1차 전형(서류전형)에서 교과성적과 출결, 봉사활동 등을 반영해 모집정원의 1.3배수를 선발하고, 2차 전형에서 NCS인적성검사와 심층면접을 실시한다.

특별전형은 1차 전형(서류전형)에서 교과성적과 출결, 봉사활동 등을 반영해 모집정원의 1.3배수를 선발하고, 2차 전형에서 NCS인적성검사와 심층면접, 코딩테스트를 실시한다.

코딩테스트는 마이스터 인재전형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작품 완성도와 창의성, 융합성, 문제해결능력을 평가한다.

신입생들은 1년간 공통 교육과정을 거친 이후 적성과 희망, 산업체의 수요 등을 고려해 2학년부터 소프트웨어(SW)개발과(2학급, 32명) 또는 임베디드(embeded)소프트웨어과(2학급, 32명)를 선택한다.

SW개발과는 SW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SW분석과 설계, 구현, 유지·보수 등을 수행하는 응용 SW개발자를 양성한다. 임베디드SW과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펌웨어 개발과 유지·보수를 수행하는 시스템 및 응용 SW엔지니어를 키운다.

또 이 학교는 전공심화 교육, 부전공 선택, 과정평가형 자격제 도입, 전공자율동아리 활동, 마이스터역량 인증제 등을 통해 다양한 인재를 양성한다.

이 중 학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전공 및 영어 방과후 프로그램을 연간 운영하고 있으며, AI데이터부트캠프 등 연 2회 전교생 캠프 프로그램, 아이디어 헤커톤, 데이터분석 해커톤대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입학 설명회와 전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오는 6일 오후 7시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설명회도 마련한다.

한편 이 학교는 학생 전원에 대해 기숙사비와 학비, 교재비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