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진주시, 전국 첫 '진주형 배달앱 전용 상품권' 출시

뉴시스

입력 2021.10.01 14:24

수정 2021.10.01 14:24

기사내용 요약
배달의 진주, 띵동에서만 온라인 결제 가능
출시기념 푸짐한 이벤트로 소비자에 혜택

[진주=뉴시스] 진주시, 배달앱 최초 전용 상품권 출시.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진주시, 배달앱 최초 전용 상품권 출시.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오는 5일 전국 최초로 배달앱 전용 상품권인 ‘진주형 배달앱 상품권’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배달앱 전용 상품권은 진주형 배달앱인 ‘배달의 진주’와 ‘띵동’에서만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며 10% 할인된 전용 상품권이다.

시는 한국간편결제원 및 앱 개발사와 협의해 준비를 완료해 10억원 규모로 발행하게 된다.

진주형 배달앱 상품권은 비플제로페이, 올원뱅크 등 제로페이 앱에서 구매할 수 있고 1인당 구매한도는 월 20만원, 사용기한은 구매일로부터 1년이다.

시는 지난 4월 소상공인의 배달앱 중개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민관협력 방식으로 진주형 배달앱을 출시했다.

시는 그간 경남사랑상품권과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탑재하고 관련 기관과 협업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홍보에 힘쓴 결과 1000여개의 가맹점이 등록돼 1만5000명 이상의 소비자가 진주형 배달앱을 이용하고 있다.


이번 진주형 배달앱 상품권 출시기념으로 오는 5일부터 31일까지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과 연계한 캐시백 및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캐시백 이벤트는 기간 중 5000명을 대상으로 매주 2만원 이상 결제 건에 대해 선착순 1250명에게 그 다음주 수요일에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으로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한, 기간중 2만원 이상 결제건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다음달 초 100만원 상당의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진주형 배달앱 전용 상품권은 소상공인의 중개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고 시민들에게 10% 할인 혜택이 있는 진주형 배달앱 이용을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번 배달앱 전용 상품권 10억원을 포함해 올해 총 500억원 규모로 진주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