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한화생명, 웰니스·헬스케어 특화 구독보험 4종 출시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한화생명은 'LIFEPLUS(라이프플러스) 구독보험(무)'의 2차 신상품 4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구독보험은 사망·질병 등 보험금 지급 사유가 필요한 기존 보험 형태에서 벗어나 구독 기간 중 생활 속에서 편익을 얻을 수 있는 일상 혜택형 보험이다. 지난 8월 업계에서 처음으로 구독보험을 선보인 한화생명은 이번에 웰니스(Wellness,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의 조화)·헬스케어 취향 맞춤 상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한화생명은 와인 구독 서비스 '퍼플독'과 손잡고 'LIFEPLUS 퍼플독 와인 구독보험(무)'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매월 1만9900원의 보험료를 내면 퍼플독 3만5000포인트 쿠폰을 발급받아 한화생명 고객 전용 와인 1개월 구독 서비스(와인 1병+와인 콘텐츠)를 1년간 이용할 수 있다. 가입 선물로 전동 와인 오프너를 제공하고, 만기시 1만2000원의 현금과 이자를 만기 보험금으로 지급한다.

돌봄 서비스 점유율 1위 '자란다'와 함께 3040 부모들을 겨냥한 'LIFEPLUS 자란다 아이돌봄 구독보험(무)'도 선보였다. 매월 3만원의 보험료를 내면 3만3000원 상당의 자란다 포인트를 제공한다. 가입 선물로 3만원 상당의 놀이꾸러미를 제공하고, 만기시에는 3만8000원 상당의 자란다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한화생명은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 '킥더허들'과 손잡고 건강관리에 힘쓰는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를 위한 'LIFEPLUS 멀티팩 영양제 구독보험(무)'도 출시했다. 월 보험료는 2만5000원이며, 가입 선물로는 피토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베이직을 준다.
만기시에는 매월 일정 금액 적립된 1만5600원의 현금과 이자를 지급한다.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30 여성 고객을 겨냥해 다이어트 플랫폼 전문기업 '다노'와 손잡고 'LIFEPLUS 다노핏 맞춤운동 구독보험(무)'을 출시했다. 월 보험료는 9900원이며, 가입 직후와 만기시에는 각각 다노핏 1개월 이용권을 추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