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시, ‘연구개발 우수성과’선정…과학기술인 자긍심·연구개발 성과 확산

뉴시스

입력 2021.10.05 09:44

수정 2021.10.05 09:44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부산=뉴시스] 허상천 기자 = 부산시와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은 지역 연구자의 연구개발(R&D) 확산촉진을 위해 ‘2021년도 부산시 연구개발 우수성과 8선’ 선정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우수성과’ 8선은 지난 1년간 부산지역 연구자가 창출한 성과를 대상으로 기계·소재, 해양·클린에너지, 지능정보·라이프케어, 신산업·융합 등 4개 분야에서 선정할 예정이며, 분야별로 과학적, 기술적, 경제적, 사회적(인프라) 성과물을 평가한다.

최우수 4선에는 부산시장상, 우수 4선에는 BISTEP 원장상 및 부상이 수여되며 모든 수상자들에게는 다음 연도 부산시 연구개발 사업에 지원할 시 가산점이 부과된다. 시상은 오는 12월 개최되는 ‘부산 연구개발(R&D) 주간’에서 진행되며, 최우수 4선에 대한 발표도 한다.


김병진 원장은 “BISTEP은 향후 지역 내 연구자들이 더 나은 연구 성과를 창출하고 이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우수 연구개발 성과가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연구개발 우수성과 8선’ 접수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BISTEP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erai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