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야놀자, 호텔 위한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 출시

기사내용 요약
산하정보기술,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시 서비스' 선봬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글로벌 여행 테크사인 야놀자는 클라우드 계열사 산하정보기술이 호텔 전용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시'(Online Marketing Agency: OMA)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OMA는 산하정보기술이 30여년간 쌓아온 빅데이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호텔별 최적화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준다는 설명이다.

국내외 50개 이상의 판매채널 연동·상품 기획·가격 제안 등 호텔 운영 및 매출 관리부터 고객 데이터 분석·소셜미디어 운영 등 마케팅 영역까지 호텔 온라인 마케팅의 전 과정을 통합·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호텔 운영 효율을 제고함과 동시에 비용 절감,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 야놀자 클라우드는 OMA 도입 호텔에게 객실 관리 시스템, 채널 관리 시스템 등 기존 산하정보기술의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알렸다.

또한 홈페이지 구축과 유지비, 부킹엔진 및 모바일 가이드북 등 부가 서비스도 제공해 OMA 도입만으로 온라인 매출 관리를 위한 모든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야놀자 클라우드 관계자는 "빅데이터 기반의 전문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신규 서비스를 통해 호텔의 운영 효율 제고 및 수익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산업의 변화와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해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 클라우드는 선제적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술을 기반으로 호텔, 레저시설, 레스토랑 등 여가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해왔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호텔 운영비용을 절감하려는 글로벌 수요가 확대되면서 현재 170여개국 3만여 고객사에 60개 이상의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