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김해시 장학재단 다양한 신규 장학사업 추진

뉴시스

입력 2021.10.05 10:07

수정 2021.10.05 10:07

기사내용 요약
기업연계취업 장학생 등 6개 사업으로 지역인재 지원

김해시청 전경
김해시청 전경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이사장 현종원)은 지역인재를 위해 다양한 신규 장학사업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새롭게 시작하는 장학사업은 ▲기업연계취업 장학생 ▲다자녀가정 장학생 ▲공익인재 장학생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인 점프up장학생 ▲저소득 대학생 생활비 지원 ▲㈜가야개발 지정기탁사업인 소상공인 대학생 자녀 등록금 지원 등 6개이다.

기업연계취업 장학생은 관내 대학을 졸업하고 관내 기업체에 취업한 김해 청년들이 선발 대상으로 월 30만원씩 12개월 동안 360만원을 지원한다.

다자녀가정 장학생은 대학생을 포함한 3자녀 이상의 가정에 자녀수에 따라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자신이 가진 열정과 재능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사회 공익에 기여하는 공익인재 장학생은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1인당 50만원을 지원한다.

점프up장학생은 중위권 고등학생 중 성적이 향상된 학생을 학교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저소득 대학생 생활비 지원은 대학생의 안정적인 학업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지원한다.


㈜가야개발의 지정기탁사업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가정을 위해 소상공인 대학생 자녀 등록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종원 이사장은 “성적 우수 학생은 물론 예·체능 특기생, 지역대학 입학생, 지역 중소기업 취업생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발굴 지원하고 있다"며 "장학사업을 늘려 도내 최고의 장학재단으로 키우기 위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시와 장학재단은 더 다양한 사업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의 아이들이 김해에서 나고 자라 김해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