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수면컨설팅·세탁서비스… 이브자리의 '새로운 도전'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0.14 17:33

수정 2021.10.14 19:18

플래그십스토어 전국으로 확대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재도약
이브자리 슬립앤슬립 플래그십스토어 대전 둔산점 외관 이브자리 제공
이브자리 슬립앤슬립 플래그십스토어 대전 둔산점 외관 이브자리 제공
이브자리가 기존 '침구전문업체'라는 이미지를 탈피해 수면 기반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을 꾀하고 있다. 그 최전선에는 '슬립앤슬립' 플래그십스토어가 있다. 수면클리닉과 수면 컨설팅은 물론, 수면과 직접 관련이 없는 세탁 및 휴식 서비스도 제공하는 공간이다. 이를 통해 침구 제조업을 넘어 수면 종합 솔루션 등 고객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14일 이브자리에 따르면 지난해 아주대학교 병원 내 플래그십스토어 첫 개설 이후 최근 대전 둔산점을 오픈하면서 '토탈슬립케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수면환경연구소 설립, 기능성 침구 개발, 수면 컨설팅 서비스 도입 등 질 높은 수면 환경을 주도해왔던 이브자리는 향후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형태의 매장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달 오픈한 슬립앤슬립 플래그십스토어 대전 둔산점은 이브자리 제품 전시 및 판매 외에도 세탁, 휴식 등의 서비스 공간을 갖췄다. 젊은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대전 탄방동 로데오 거리에 위치한 매장은 지상 1층부터 지하 1층까지 총 150평(496㎡) 규모다. 1층에서는 슬립앤슬립 맞춤 수면 솔루션을 셀프 체험할 수 있다. 베개, 토퍼, 매트리스, 구스, 패브릭 등 총 5개로 구분된 섹션에서 '내게 맞는 침구 찾기' 가이드를 읽고, 자신에게 맞는 침구를 비치된 모션베드 위에서 사용해볼 수 있다.

지하 1층에는 삼성전자와의 협업으로 세탁 케어 서비스 존이 마련됐다. 무인 환경으로 운영되며 키오스크를 통해 세탁기와 건조기를 이용할 수 있다. 맞은편에는 누하스의 안마의자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앞서 이브자리는 지난해 4월 수원 아주대학교 병원에 첫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한 바 있다. 수면클리닉과 수면다원검사실 등을 갖춘 아주대병원에 위치한 플래그십스토어에서는 불면증, 코골이, 수면 무호흡, 하지 불안증 등 수면질환 환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윤종웅 이브자리 대표이사는 "수면에 대한 모든 것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변신해 2030년까지 세계 최고의 토탈 슬립 케어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며 "이브자리의 큰 도전인 이번 오프라인 스토어에 젊은 층을 비롯 많은 방문객들이 찾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