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유은혜 "2022 교육과정 개정에 학생 의견 적극 반영"

기사내용 요약
학생 참여위원 만나 교육과정 개정 의견 청취

유은혜 "2022 교육과정 개정에 학생 의견 적극 반영"
[서울=뉴시스] 배훈식 기자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4일 오후 세종시 세종청사에서 열린 학생 참여위원과의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교육부 제공) 2021.10.14. photo@newsis.com.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남희 기자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4일 학생들을 만나 "교육과정 개정에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교육과정심의회 학생 참여위원과의 간담회에서 "교육과정 개정에 교육의 주인공인 학생들의 의견을 제대로 잘 수렴하고 반영한 경우가 거의 없었다"며 "이번 2022 교육과정에서는 학생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제도적으로 보장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교육부는 교육과정 개정에 학생과 학부모, 지역인사 등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 7월 교육과정심의회 규정을 개정해 참여위원회를 신설했다.

유 부총리는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학생들이 요청하는 교육과정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교육부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유 부총리는 학생 참여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미래형 교육과정 추진 방향에 대한 학생 참여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