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에이트원 "그리드, CJ올리브네트웍스와 메타버스 플랫폼 공동사업 MOU"

관련종목▶

에이트원 "그리드, CJ올리브네트웍스와 메타버스 플랫폼 공동사업 MOU"
사진=에이트원


[파이낸셜뉴스] 에이트원의 자회사 그리드와 CJ올리브네트웍스가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 상호 보유한 서비스와 기술의 상호 활용에 합의하고 사업화를 추진한다.

15일 에이트원에 따르면 지난 14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메타버스 플랫폼 공동 사업을 위한 MOU 체결식’에는 남병수 CJ올리브네트웍스 DS사업본부장과 최철순 그리드 대표를 비롯해 주요 사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앞으로 그리드가 자체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모임(MOIM)’에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서비스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갈 계획이다. 양사는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일상화되면서 저변이 확대된 비대면 교육분야를 비롯해 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 커머스 분야 협력에 나선다. 또 생활문화 기반의 IT서비스를 제공하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 시너지를 창출해 경쟁력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운영을 추진해 간다는 계획이다.


그리드는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코스닥 상장사 에이트원의 100% 자회사로, 메타버스 플랫폼과 플랫폼 관련 요소 개발에 특화한 기술 집약형 기업이다.

에이트원과 그리드 양사 대표이사를 겸임하고 있는 최철순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비대면 교육분야와 MICE 산업에 초점을 맞춰 개발한 모임 플랫폼에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접목돼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남병수 CJ올리브네트웍스 DS사업본부장은 “그리드와의 메타버스 플랫폼 공동 사업을 제조, 유통, 미디어 등의 생활문화 산업에 빠르게 적용시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