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한화시스템 블록체인 자회사, 메디블록 기업노드로 합류

김소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0.19 15:58

수정 2021.10.19 15:58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패너시어 이사회 참여
패너시어 기반 사업 의사결정과 노드운영 담당
[파이낸셜뉴스] 한화시스템의 블록체인 전문자회사인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이 국내 의료 블록체인 프로젝트 메디블록의 기업 검증자 노드로 합류한다.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은 메디블록 블록체인 위에서 발생하는 거래 유효성을 검사하고 노드 운영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된다.

한화시스템의 블록체인 전문자회사인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이 국내 의료 블록체인 프로젝트 메디블록의 기업 검증자 노드로 합류한다고 19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의 블록체인 전문자회사인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이 국내 의료 블록체인 프로젝트 메디블록의 기업 검증자 노드로 합류한다고 19일 밝혔다.

19일 블록체인 프로젝트 메디블록은 자체 블록체인 네트워크 패너시어의 이사회에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패너시어 이사회는 패너시어의 기술, 사업 등에 대한 주요 의사결정과 합의 노드 운영을 담당한다.


패너시어는 메디블록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의료정보에 최적화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전세계 모든 환자들이 본인의 의료정보에 대한 주권을 되찾고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의료정보 생태계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패너시어는 지난 8월 업그레이드를 통해 타 블록체인과의 연결 기능도 확보했다.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은 지난 6월 새롭게 출범한 한화시스템의 자회사로 딥테크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축척하고 이를 자산화한 재능있는 긱워커와 기업에 더 많은 가능성을 연결하고 이전에 없던 가치를 창출해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기업이다.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은 전략적으로 패너시어 이사회에 합류해 주요 사업 방향성과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기획, 구축을 위한 의사결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패너시어 생태계를 활용한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 사업 추진과 더불어 디지털 헬스케어 인프라 조성을 위한 여러 제언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메디블록 고우균 공동대표는 “패너시어는 이사회를 통해 투명하고 건강하게 운영될 예정”이라며 “앞으로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패너시어 생태계는 높은 확장성을 확보할 것”이라 말했다.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관계자는 “대표 헬스케어 블록체인인 패너시어의 이사회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생태계 조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헬스케어 서비스 도입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