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KB證, ‘증여세’ 절세 동영상 제작 및 유튜브 ‘마블TV’ 배포

김현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0.25 09:49

수정 2021.10.25 09:49

KB證, ‘증여세’ 절세 동영상 제작 및 유튜브 ‘마블TV’ 배포
[파이낸셜뉴스]KB증권은 과거에 비해 높아진 증여에 대한 관심을 해소하고, 절세방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키.세(지금 키워야 할 세금지식) ‘증여세 절세꿀팁! 궁금하다면? 꼭 보세요!’를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25일 배포했다고 밝혔다.

자녀의 재산형성과 더불어 가문소유의 전체재산에 대한 절세까지 크게 확장해 생각하는 투자자들이 증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증여세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습득에 대한 열망도 강해지는 추세다.

KB증권은 이런 고객들의 열망에 발빠르게 대응하고자 증여세의 개념부터 차근차근 설명하며 신고단계에 이르는 전반적인 과세체계를 안내하는 동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동영상에서 VVIP의 세무자문을 도맡아 온 왕현정 세무자문팀장이 증여에 대한 절세 노하우를 공개한다.

또한 이번 동영상에서 과세자료로 안내된 세무테마북 증여세편은 다른 시리즈 4편과 더불어 9월에 전자책(E-Book)으로 온라인 배포가 됐다.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세무테마북을 접할 수 있도록 KB증권 홈페이지,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등 비대면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의 세무테마북 시리즈는 총 5권 발간됐는데 금융소득 종합과세, 주식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가업승계과세 등으로 구성됐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최근 증여를 통한 자산관리가 대세가 되어 가고 있음을 체감하는 중”이라고 말하며, “KB증권이 한발 앞서 세무테마북이라는 절세 자료를 온라인으로 배포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스마트한 증여세 안내를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증여세 등 금융상품 관련 세무상담이나 세무테마북(E-Book) 관련 상세 문의사항은 KB증권 고객센터 또는 가까운 영업점에서 확인 가능하다.

khj91@fnnews.com 김현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