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게이밍 서비스는 유니티 에디터에서 몇번의 클릭만으로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즉시 온라인으로 전환시켜준다. 유니티 넷코드(Unity Netcode) 및 트렌스포트(Transport)와의 원활한 통합을 통해서다.
또한 유니티의 백엔드 서비스(BaaS·Backend as a Service)와 게임 로직을 동기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개발자가 규모에 관계없이 라이브 게임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요소들이 포함돼 있다.
개발자는 단일 대시보드와 모든 데이터 스트림에 대한 가시성을 통해 게임의 성능을 파악하고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유니티 측은 내다봤다.
잉그리드 레스티요 유니티 운영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크로스 플랫폼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수요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는 개발자가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출시하고 할 때 직면하는 진입 장벽을 없애줄 것"이라며 "이는 산업의 규모와 플레이 가능한 타이틀의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김준혁 수습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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