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소식]대전대 LINC+사업단 ‘산학협력 EXPO’ 성과 풍성 등

산학협력 엑스포에 설치된 대 부스 *재판매 및 DB 금지
산학협력 엑스포에 설치된 대 부스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유순상 기자 = 대전대 LINC+사업단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열린 ‘2021 산학협력 EXPO’에서 각종상을 수상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2021 산학협력 EXPO’는 교육부 주최, 한국연구재단 주관 아래 산학협력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사업단 김민혜씨가 산학협력 유공자로 교육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고 3-Way리빙랩센터장 계신웅 교수는 제6회 대학리빙랩네트워크 리빙랩 국제포럼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또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정보보안학과 김혁주씨가 최우수상을, 사회복지학과 남기정씨가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고 창업교육포럼에서 박시용 사업단 부단장이 ‘대학 간 창업교육 공유 방향’을 발제, 미래 창업교육을 발표했다.

◇대전대 LINC+사업단 '에코캠페인'
대전대 LINC+사업단 '에코캠페인'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대 LINC+사업단 '에코캠페인'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대는 LINC+사업단과 지역협력센터가 전날 교내차 없는 거리에서 탄소중립 리빙랩(그린플래그 프로젝트) 일환으로 '에코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캠페인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시민의식 제고를 위해 열렸다.

사업단은 플라스틱을 재활용할 수 있는 자체정수형 개수대를 개발했고, 에코마일리지 어플을 이용, 카페 음료 컵 폐플라스틱 데이터를 수집했다.

이 개수대는 천연 EM발효액을 사용, 자체 정수 기능을 탑재, 수도 연결이 불필요한 친환경으로 교내 창업동아리 '데코(DeːEco)'팀 시제품이다.


◇대전대 HRC,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활용 AI 특강
대전대 윤여표 총장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대 윤여표 총장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대 HRC(혜화레지던스칼리지)는 27일 소속 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AI(인종지능) 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비대면에서도 참여자들이 능동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를 활용했고 윤 총장 인사말에 이어 주제인 '4차산업혁명 이후 우리의 경쟁력'에 대해 프로보에듀 김정훈 교육연구소장이 강의했다.

‘게더타운’ 속 강의실 의자에 옹기종기 모인 수강생들은 기존에 비대면 강의 시 사용하던 ZOOM, WEBEX와는 다른 새로운 플랫폼을 체험하며 특강에 큰 관심을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