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LSK글로벌PS, 메디컬 데이터 관리 플랫폼 고도화 나선다

LSK글로벌PS, 메디컬 데이터 관리 플랫폼 고도화 나선다


[파이낸셜뉴스] 국내 선도 임상시험수탁기관(CRO) LSK글로벌PS가 메디컬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와 손잡고 임상시험 메디컬 데이터 관리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1일 업계에 따르면 LSK글로벌과 제이앤피메디는 지난 10월 27일 '메디컬 데이터 관리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LSK글로벌PS가 보유한 글로벌 임상 경험 및 노하우를 제이앤피메디의 메디컬 데이터 플랫폼 '메이븐 씨디엠에스(Maven CDMS)'에 적용할 계획이다.

양사는 공동 개발의 첫 단계로서 '메이븐 독스(Maven Docs)'를 내년 1·4분기 내 출시할 예정이다. 메이븐 독스는 임상시험계획서, 증례기록서, 전자동의서 등 다양한 임상시험 문서 양식의 표준화 및 문서 간 데이터 연계를 통해 간소화된 작성 업무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중복입력을 제거하고, 문서의 재사용성을 높임으로써 작성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에는 임상문서 교육관리를 위한 LMS와 점검 및 실태조사를 지원하는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확장하여 통합 솔루션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코로나19를 기점으로 임상시험 시장이 DCT 환경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고, 의료분야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메이븐 독스'와 같은 임상문서관리 솔루션의 활용성이 점차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영작 LSK글로벌PS 대표는 "이제는 한국에도 글로벌 수준의 디지털 임상 솔루션이 등장할 시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제이앤피메디와 같이 메디컬 데이터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과 함께 해외를 진출하는 것이 국내 제약산업 발전을 위해서도 큰 의미가 있는 일"이라고 강조하며, "글로벌 규제 수준에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파트너로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