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국지역정보개발원, '2021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기관 선정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05 09:31

수정 2021.11.05 09:31

한국지역정보개발원, '2021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기관 선정
【파이낸셜뉴스】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2021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올해 8회째인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제도로, 독서경영을 우수하게 실천하고 있는 직장을 인증 및 시상함으로써 직장 내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인증 획득은 지난해에 이은 재인증이며, 개발원은 그동안 총 7번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개발원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도서 대출 신청을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저자초청강연을 유튜브 생중계로 실시하는 등 독서경영 활동에 비대면 방식을 적극 도입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또 매월 임직원 대상 도서 구매 수요조사를 실시, 직원들이 희망하는 도서를 구입해 독서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도서 구입 시 관내 소규모서점을 이용하고 임직원들의 참여로 모은 도서를 필요한 기관에 기증하는 등 소상공인 지원과 사회적가치 실현에도 힘썼다.


지대범 원장은 “독서경영 우수 직장으로서 배움과 문화가 있는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사회공헌 활동과도 연계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