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G전자 CES혁신상 24개.. 올레드 TV 10년 연속 수상

LG전자 CES혁신상 24개.. 올레드 TV 10년 연속 수상
CES2022 혁신상을 수상한 LG전자 제품들
[파이낸셜뉴스] LG전자가 CES 혁신상을 대거 수상했다. 특히 LG 올레드 TV는 10년 연속으로 CES 혁신상의 주인공이 됐다.

11일 LG전자는 TV, 생활가전, IT 제품 등 포함해 총 24개 제품이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체 수상 개수는 역대 최다 수상인 작년과 동일하다.

CES를 개최하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는 매년 초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CES 개막에 앞서 출품목 가운데 가장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해 CES 혁신상을 수여한다.

LG전자는 식물생활가전 LG 틔운(tiiun), LG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냉장고 등과 LG올레드 TV를 포함해 내년 출시 예정인 혁신 TV, 다목적 스크린 LG 원퀵 등 비즈니스의 효율을 높여주는 혁신 IT 제품 등이 고루 수상했다.

LG 올레드 TV는 첫 출시한 2013년 이후부터 한 해도 거르지 않고 10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올해는 △게이밍 △영상디스플레이 △영상·화질처리 등 3개 부문에서 6개 상을 받았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 화질을 섬세하게 표현으로 다수의 전문가로부터 최고 TV로 인정받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근 국내 출시한 식물생활가전 LG 틔운은 복잡한 식물 재배 과정 대부분을 자동화하고 고객으로 하여금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관찰하며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꽃, 채소, 허브 등 다양한 식물을 누구나 손쉽게 키울 수 있고 플랜테리어 에도 활용할 수 있어, 식물과 함께하는 새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제품이다.

이 외에도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를 위한 펫 모드, 광촉매필터, 부착형 극세필터 등을 갖춘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 △ 복잡한 화상회의 솔루션을 집약한 올인원 스크린 LG 원퀵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전략 제품들이 골고루 혁신상을 받았다.

ahnman@fnnews.com 안승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