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신뢰받는 GIST 위해 국민과 항상 소통하겠다"

GIST 설립 28주년 기념행사
"신뢰받는 GIST 위해 국민과 항상 소통하겠다"
광주과학기술원(GIST) 김기선 총장(앞줄 가운데)이 지난 16일 오룡관에서 설립 28주년을 맞아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 및 학생 등 80여명과 함께 기념행사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IST 제공


[파이낸셜뉴스] 광주과학기술원(GIST) 김기선 총장은 설립 28주년 기념사를 통해 "GIST는 융합과학인재 양성과 창업을 통한 경제 혁신,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쓰며, 지역의 자랑이 되고 국민과 함께하는 공공기관이자 신뢰받는 GIST가 되기 위해 항상 소통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IST는 설립 28주년을 맞아 지난 16일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 및 학생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룡관에서 기념식 행사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김기선 총장은 "GIST는 개원 이래 지역과 국가의 다양한 요구에 발 빠르게 대처해 왔다"고 말했다. 또한 김 총장은 "인공지능(AI) 대학원과 에너지융합대학원, AI연구소 등을 주축으로 AI 분야 연구와 인력 양성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광주 AI 클러스터링의 성공모델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GIST의 미래비전 공유와 기관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한 지스트 구성원에 대한 격려와 감사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GIST는 1993년 고급과학기술인재 양성과 국책 연구개발을 위한 기초 및 응용연구, 광주첨단과학산업기지 활성화 등을 수행할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1995년 석박사 대학원 과정으로 시작해 2010년에는 학사과정을 열어 혁신적인 소수정예 이공계 교육의 성공 모델로 자리잡았다.

GIST는 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며, AI을 통한 지역혁신과 일자리창출 및 고급 AI 인재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