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IR큐더스-대신경제연구소, ESG 사업 추진 위한 MOU 체결

조윤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25 15:03

수정 2021.11.25 15:03

사진=IR큐더스 제공
사진=IR큐더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기업홍보(IPR) 컨설팅 전문 기업 IR큐더스는 대신경제연구소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ESG 평가 모델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IR큐더스는 회사가 지난 3월 출시한 온라인 IR 통합 솔루션 '큐더스 웍스'(kudos works)에 ESG 자가 진단 솔루션을 탑재하고 기업들이 쉽게 회사의 ESG 현황을 점검하고 경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앞서 대신경제연구소는 ESG 자체평가 모형을 구축하고 1000여개 기업에 대한 ESG 평가를 진행해왔다.
국민연금 등 주요 기관투자가들에 대한 의결권 자문 서비스도 진행했으며 현재는 ESG 개선을 위한 심화연구와 지속가능경영 개선 방법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조윤남 대신경제연구소 대표는 "국내 많은 기업들이 ESG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ESG 경영 현황을 진단하고 개선해 나가는 데에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아 이를 지원하기 위해 협업을 계획하게 됐다"며 "IR큐더스와의 협업으로 많은 기업들이 쉽고 간편하게 ESG 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이종승 IR큐더스 대표는 "최근 ESG는 기업 IR의 핵심 평가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며 "ESG 자가진단 솔루션을 통해 IR 담당자들이 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jo@fnnews.com 조윤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