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밀양시 적극행정 공무원 시민들께서 선발해주세요"

기사내용 요약
29일부터 12월3일까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온라인 투표

"밀양시 적극행정 공무원 시민들께서 선발해주세요"
경남 밀양시청 전경.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오는 29일부터 12월 3일까지 올해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규정'에 따라 적극적·창의적·도전적 정책을 추진하고 성과를 달성하거나 민원 또는 갈등을 해결하여 본보기가 되는 공무원을 매년 선정해 인사상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올해부터 온라인 시민투표를 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1000여 명에 가까운 시민들이 참여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둬 각종 경진대회 평가 기준으로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시민평가는 전체 평가 배점의 30%를 차지하며, 8개 부서에서 제출된 총 8건의 사례에 대해 투표를 진행한다.

아울러 5명의 실무위원으로 구성된 실무심사단의 평가점수를 합산해 12월 중 인사위 심의를 통과한 최종 3명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밀양시 홈페이지(https://www.miryang.go.kr/) 팝업존을 통해 1인당 최대 3건의 사례에 대해 투표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