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IITP, ICT R&D 공로자 시상

IITP, ICT R&D 공로자 시상
왼쪽부터 경북대 김동현 교수, NSHC 최병규 부사장, ETRI 김건우 책임연구원, IITP 최재훈 기술전략본부장, 망고슬래브 정용수 대표, IITP 전성배 원장, KETI 홍지수 책임연구원, 창소프트아이앤아이 김은석 대표, 고려대 인호 교수(대리수상), 가우디오랩 전상배 이사, IITP 김근대 기술개발평가단장. IITP 제공


[파이낸셜뉴스]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올해 정보통신기술(ICT)의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헌신한 연구자와 우수 성과를 창출한 과제를 선정했다.

IITP는 지난 25일 서울 잠실 SKY31컨벤션에서 2021년 ICT 기술개발 분야 성과 우수과제·연구자에 대한 시상식과 성과교류회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매우우수과제는 사회문제해결형 R&D 분야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용의차량번호판 인공지능(AI) 기술, ㈜엔에스에이치씨의 모바일 악성코드 분석, 경북대의 3D프린팅 의료분야 적용, 망고슬래브주식회사의 신시장창출, ㈜창소프트아이앤아이의 건설현장 제조융합 등이다.

선정된 연구자로는 투자유치 및 특허출원이 탁원했던 전상배 가우디오랩㈜ 이사, 세계최초 딥러닝 알고리즘을 개발한 홍지수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책임연구원, 세계 최고 수준의 속성 검증 기술 개발 및 블록체인 연구개발에 기여한 인호 고려대 교수가 수상했다.

또한 이번에 수상한 매우우수과제의 연구내용과 홀로그램 분야의 5대 핵심 기술인 △콘텐츠 획득 △처리 △콘텐츠 재현 △프린팅 △광재현에 대한 전시해 참석자간 성과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전성배 IITP 원장은 이날 "국가연구개발혁신법 등 연구자에 대한 연구환경 기반의 안정과 발전을 위해 세심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이번 자리는 연구자들의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우수 연구자와 과제에 대한 성과 확산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