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대전시 지정 무형문화재 예능종목 이수자들 12월 3~4일 송년 공연

대전시 지정 무형문화재 예능종목 이수자들 12월 3~4일 송년 공연
12월 3~4일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에서 지정 무형문화재 예능종목 이수자 송년 공연을 개최한다.© 뉴스1

(대전=뉴스1) 김기태 기자 =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심규익)은 12월 3~4일 이틀간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에서 송년공연 '올해도 수고한 당신께'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대전시 지정 무형문화재 예능종목 이수자 7명의 무대로, 대전 무형유산의 보존과 계승을 위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다.

첫째 날 공연은 입춤(대전광역시무형문화재 제21호) 박유정 이수자, 살풀이춤(대전광역시무형문화재 제20호) 이강용 이수자, 판소리고법(대전광역시무형문화재 제17호) 오영기 이수자의 공연이 준비됐다.


둘째 날은 판소리 춘향가(대전광역시무형문화재 제22호) 이숙예 이수자, 가곡(대전광역시무형문화재 제14호) 윤미애 이수자, 웃다리농악(대전광역시무형문화재 제1호) 김행덕 이수자, 승무(대전광역시무형문화재 제15호) 김윤미 이수자의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대전문화재단 관계자는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에서 무형유산의 차세대 전승자인 이수자들의 무대와 송년공연을 보면서 잠시 일상을 떠나 휴식을 통해 훈훈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연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및 감염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관람이 가능하며, 현장관람이 어려운 경우 대전문화재단과 대전 MBC 유튜브를 통해 공연실황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