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김치로 건네는 온정" 농협,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김치로 건네는 온정" 농협,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농협중앙회는 '김치의 날(11월22일)'을 기념해 26일 서울 중구 중앙회 본관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농협 제공) /2021.11.26/ © 뉴스1

(세종=뉴스1) 이정현 기자 = 농협중앙회는 '김치의 날(11월22일)'을 기념해 26일 서울 중구 중앙회 본관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김태흠 국해 농해수위위원장, 정점식 국해 농해수위 국민의힘 간사, 강부녀 농가주부모임 전국연합회장 등이 참여해 직접 담근 인삼김치 3000포기를 북한이탈주민 등 관심이 필요한 이웃들에 전달했다.


농협은 이번 나눔을 시작으로 농촌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들에게 1만3000여포기의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등 김장나눔 행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 회장은 "우리 주변에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이웃들이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인삼김치로 온정을 나누게 되어 기쁘다"며"농협은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농업인·국민과 함께 걸어갈 상생의 길을 찾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 지난 9월 열린 '22회 사회복지의 날'행사에서 단체로서는 유일하게 사회복지 유공으로 대통령표창을 받는 등 올해 사회공헌 대외시상 3개 부문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