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우리 아이 내신·수능 영어 궁금하다면?"…NE능률, '넬트' 개발

뉴스1

입력 2021.11.26 14:00

수정 2021.11.26 14:00

(자료제공=NE능률) © 뉴스1
(자료제공=NE능률) © 뉴스1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NE능률이 온라인 영어 레벨 테스트 '넬트'(NELT)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넬트는 NE능률이 자체 개발한 내신과 수능 대비에 최적화된 영어 시험이다. 국내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응시자의 영역별 실력을 진단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응시자 맞춤 성적표를 제공한다. IBT(Internet Based Test) 방식으로 PC 또는 태블릿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응시 가능하며, 테스트 후 결과를 바로 확인 및 출력할 수 있다.

넬트는 어휘력, 문법 활용력 등을 측정해 응시자의 영역별 능력 및 동일 레벨 응시자 대비 수준까지 알려줄 뿐만 아니라 결과를 토대로 최적의 학습 방법까지 제시한다. 현재는 어휘와 문법 영역 응시가 가능하며, 독해와 듣기 영역은 다음해 하반기에 오픈할 예정이다.
성적 결과는

난이도는 유치원생 수준부터 수능 실전 수준까지 9단계로 나뉜다.
문항은 총 70~80개로 40분이라는 제한 시간 안에 문제를 풀어야 한다. NE능률 관계자는 "NE능률 영어교육 연구소의 40여 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영어 시험 개발에 힘을 쏟았다"며 "넬트가 개인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실질적인 성적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E능률은 넬트 오픈을 기념해 연말까지 '응시료 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시를 원하는 사람은 넬트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