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메타,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출범..1기 모집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26 14:39

수정 2021.11.26 14:39

20대 청년 대상 무료 온라인 프로그램

페북 디지털마케팅, 스타트업 CEO 멘토링
[파이낸셜뉴스] 메타(옛 페이스북)는 지난 25일 연세대학교 경영대 용재홀에서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페이스북 유니버시티는 메타가 무료로 선보이는 20대 대상 디지털마케팅 및 리더십 강화를 위한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는 12월 5일까지 1기 수강생을 모집한 이후, 20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출범식에는 메타(페이스북코리아) 박대성 부사장, 연세대 박용석 교수,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정원석 총괄 디렉터를 비롯해 스타트업 최고경영자(CEO) 멘토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디지털 마케팅과 리더십 역량 강화 등 주요 프로그램 및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페이스북 유니버시티는 경제, IT, 정치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는 멘토 그룹, 강사진, 차별화된 강의 커리큘럼을 통해 혁신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발굴과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계획됐다.


수업은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성실하게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기준 조건을 충족한 학생에게는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공식 이수 증명서가 발급된다.

메타는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프로그램을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활용해 역량이 출중한 학생들이 도움과 조언을 얻을 수 있는 네트워크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이다.

1기 교육 기간은 내년 1월 3일부터 2월 25일까지로 총 8주간 진행된다. 온라인 지원과 서류심사 진행으로 총 2단계에 걸쳐 최종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발한다. 또 7주차에는 스타트업 CEO 멘토링과 정치 리더십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마지막 8주차에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창의적 광고 경연대회를 열어 우수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 별도 공식 상장이 수여될 계획이다.


10월 28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멘로파크 페이스북 본사에서 직원들이 회사의 새 로고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이날 회사 이름을 '메타플랫폼 주식회사'(메타)로 바꿨다고 발표했다. /사진=뉴시스
10월 28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멘로파크 페이스북 본사에서 직원들이 회사의 새 로고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이날 회사 이름을 '메타플랫폼 주식회사'(메타)로 바꿨다고 발표했다.
/사진=뉴시스

정기현 메타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젊은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창구가 제한되어 안타까움이 컸다”면서 “페이스북 유니버시티에는 당장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 프로그램과 경력이 풍부한 멘토 및 강사진이 다수 포진해있어 미래 혁신가들이 열정을 놓지 않고, 새로운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