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롯데건설, 첫 선 보인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 마곡' 완판

롯데건설, 첫 선 보인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 마곡' 완판
'놀라움 마곡' 투시도. 롯데건설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전형민 기자 = 롯데건설이 26일 시행과 시공을 맡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 일대 '놀라움 마곡'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이 완판됐다고 밝혔다. 입주는 2024년 1월로 예정됐다.

놀라움 마곡은 롯데건설의 새 브랜드가 적용된 첫 지식산업센터로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놀라움은 지식(knowledge)과 공간을 뜻하는 접미사(-um)의 합성어로 지식이 모이고 영감을 나누며 놀라운 창의가 발현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다.

놀라움 마곡은 대기업, 대형복합시설(MICE) 등이 들어서는 초대형 업무타운이다. 지하 5층~지상 15층, 연면적 3만711㎡ 규모 지식산업센터 281실과 지원시설 22실로 구성됐다.

지식산업센터는 업무형·제조형 오피스를 층별로 구분해 상품성은 물론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지상 1층~12층은 가변형 벽체를 설치한 섹션 오피스 형태로 기업 규모에 맞춰 원하는 크기로 분양받을 수 있도록 해 1인 기업은 물론 스타트업, 벤처기업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입주할 수 있다.

또 지하 1층~2층에는 화물차량으로 호실 앞까지 물류 이동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계획됐다. 지상 1층과 2층에는 상가가 들어서 입주사 직원들의 편의를 극대화할 전망이다.

최적의 입지 인프라를 갖춘 '놀라움 마곡'은 단지 앞에 약 50만㎡의 대규모 서울식물원(보타닉 공원)이 위치한 숲세권 단지기도 하다. 인근에 궁산근린공원과 겸재정선미술관도 가까워 문화·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인근에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편리한 출퇴근과 물류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 공항대로를 통해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으로도 이동하기 쉽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마곡지구 인근은 수요 대비 공급 물량이 적어 홍보관 오픈 전부터 문의가 이어졌다"며 "최초로 런칭한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 마곡'에 최상의 상품 설계를 적용해 성황리에 분양을 완료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