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서산시, 로컬푸드 직매장 늘려 지역 농산물 소비 높인다

기사내용 요약
2022년 충서원예농협… 부석면 등 2개소 건립

서산시, 로컬푸드 직매장 늘려 지역 농산물 소비 높인다
[뉴시스=서산]충서원예농협 하나로마트 잠홍점 직매장 조감도.2021.11.26.(사진=서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산=뉴시스]송승화 기자 = 충남 서산시가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영세농가의 판로 확보를 위해 로컬푸드 직매장을 늘린다.

26일 시에 따르면 지역 농산물의 지역 우선 소비 등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한 로컬푸드 소비 활성화에 집중하는 시로서는 직매장 확충은 매우 고무적이다.

내년 충서원예농협은 잠홍동에 하나로마트를 신축하면서 약 100㎡의 공간을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할애하고 내년 4월 중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부석면에서도 안면도 방문 관광객의 왕래가 빈번한 창리 해당화공원에 120㎡ 규모의 직매장을 내년 6월 완공을 목표로 착공했다.

시는 2019년부터 직매장으로의 출하 희망 농가를 대상으로 출하 품목의 품질관리 등 12시간의 기본교육 의무이수 등 출하 농가 조직화를 진행 중이다.

또한 소비자 신뢰 제고와 농산물 안전성 확보를 위해 토양·용수·잔류농약 등의 철저한 검사 후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로컬푸드 자체 인증제’도 운영 중이다.


시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지역 농가의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내 소비 선순환을 이끌 것으로 전망했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로컬푸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영세농가 소득이 안정화하고 시민들이 안전한 지역농산품을 쉽게 구매토록 직매장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는 대산농협 및 서산농협 본점·서부점 하나로마트 등 농협 운영 숍인숍 3개소와 민간법인이 운영하는 2개소 등 총 5개소의 직매장에서 20억 원의 연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ong100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