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양주소식]제12회 양주 윈드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등

뉴시스

입력 2021.11.26 15:56

수정 2021.11.26 15:56

제12회 양주 윈드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재판매 및 DB 금지
제12회 양주 윈드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는 오는 12월 4일 오후 5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제12회 양주 윈드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양주 윈드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심재선과 부지휘자 이승철이 지휘하는 이번 연주회는 화려한 행진곡 ‘칠갑산’의 연주로 서막을 연다.

특별출연으로 협연하는 ‘벨싱어즈’는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에 나오는 ‘축배의 노래’와 함께 가수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를 선보이며, 우정출연하는 동두천양주 음악교과연구회 기타동아리에서는 ‘라라라’, ‘나성에 가면’ 등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한국 가요를 준비해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관객과 함께하는 ‘둘하나 부부 합창단’과 윈드 오케스트라의 협연 공연은 이번 연주회의 음악적 풍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방역지침에 따라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자에 한해 사전 예약제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관람객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를 철저히 이행하는 가운데 진행될 계획이다.

◇양주시, ‘2022년 장애인 공공일자리 사업’참여자 모집

경기 양주시는 오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장애인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일반형일자리(전일제) 26명, 일반형일자리(시간제) 12명, 복지일자리 75명 등 총 113명으로, 양주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미취업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다.

단,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정부부처와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타 재정지원 일자리 참여자, 장애인일자리사업에 2년 연속 참여자(장애정도가 심하거나 기초생활수급자, 만65세 이상인 자는 예외) 등은 신청 제한 대상이 된다.


근무기간은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사회복지시설 등 복지업무와 행정업무 보조,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계도업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신청자는 일자리참여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거주지 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복지지원과 장애인정책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