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연천소식]군, 찾아가는 이동진료차량 운영 등


[연천소식]군, 찾아가는 이동진료차량 운영 등
연천군, 찾아가는 이동진료차량 운영 *재판매 및 DB 금지
[연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연천군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과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진료차량’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동진료차량은 진료장비가 갖추어진 차량과 진료인력이 해당 지역을 주기적으로 순회하며 개인별 건강상담 및 구강건강관리를 진행하는 의료서비스 사업이다.

이동진료차량은 관내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과 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읍·면을 순회하며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장애인 등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진료과목은 의과, 치과, 한의과로 ▲혈압 ▲혈당 측정 ▲개별건강상담 ▲구강상담 ▲불소도포 ▲치석제거 ▲한방침술 등을 받을 수 있다.

◇연천군, 어린이 통학차량 합동점검 실시

경기 연천군은 26일 연천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등과 ‘연천군 어린이 통학차량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한탄강 어린이 교통랜드 주차장에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관내 통학차량 운행 어린이집 중 최근 1년내 신고 통학차량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아동복지시설과 청소년수련시설에 대해서는 전수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항목으로는 어린이통학버스 신고 여부, 통학버스 요건 구비 여부, 종합 보험 가입 여부, 안전교육 이수 여부, 하차 확인장치 설치 여부,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운행 기록작성 등이며 점검결과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계도 및 시정 명령을 통해 자체적으로 시정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연천군, 제3회 연천군지회장기 그라운드 골프대회 개최

경기 연천군은 26일 연천군 공설운동장에서 ‘제3회 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장기 그라운드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연천군이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가 주관한 이날 그라운드 골프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외체육시설 방역지침에 따라 물, 무알콜 음료 외 음식물 섭취를 금지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진행됐다.

사전에 참가신청을 한 20개 클럽회원 및 각 읍·면 노인회장 150명에 한해 대회 참가를 허용했으며 경기방식은 정해진 라운드 각 홀의 스트로크 수의 합계가 제일 적은 선수단이 승리하는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됐다.

골프대회에서는 전곡클럽이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으며 준우승은 연천클럽, 공동 3위는 국사봉클럽, 수레울클럽에게 돌아갔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