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에나시티협동조합, 외국인 유학생 전통문화 체험 행사

기사내용 요약
경상국립대 유학생 50여명 참여
2개조로 나눠 조별로 1시간 진행

에나시티협동조합, 외국인 유학생 전통문화 체험 행사
[진주=뉴시스] 경상국립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전통문화체험.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에나시티협동조합은 26일 경남 진주 경상국립대학교 예절교육관에서 외국인 유학생 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외국인 유학생 전통문화(한복) 체험’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에나시티협동조합에서 진행하는 문화진흥기금 사업으로 이뤄졌다. 행사는 한복 착용법 교육, 예절 교육, 한복 입어보기 체험, 전통 놀이(떡매치기) 등으로 각 조별로 1시간 동안 진행했다.


에나시티협동조합 관계자는 “외국인 유학생이 대학 내 전통 한옥에서 한복 입기 체험을 함으로써 우리 전통문화를 향유하는 기회를 마련했다”라면서 “학생들이 개인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학교를 알리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학기를 지나는 유학생들에게 잠시나마 생활의 활력소를 불어넣어 줌으로써 심기일전해 더욱 열심히 학업에 매진하는 계기가 될 것 같다"며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신 에나시티협동조합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 50명을 2개 조로 나눠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 수칙을 엄격하게 준주하면서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