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세대 간 시너지 목표 '소통형 조직' 구축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21 청년희망 슈퍼기업]

강재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28 18:07

수정 2021.11.28 18:07

<35> KG제로인
서울 중구에 위치한 케이지타워의 카페테리아 잡코리아 제공
서울 중구에 위치한 케이지타워의 카페테리아 잡코리아 제공
KG제로인은 펀드 평가 및 컨설팅 전문기업이다. 금융투자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해 개인은 물론 기관투자가들의 자산운용 활동을 지원한다. 개인투자자, 연기금을 비롯한 기관투자자, 일반기업체, 증권사, 은행, 보험사, 운용사, 자문사 등 고객층은 다양하다. 기본적인 펀드 평가 정보의 제공부터 투자전략의 수립, 운용사 및 펀드 선정, 투자 후 모니터링, 사후평가 등 각 고객에 특화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KG제로인은 2017년 계열사인 KG네트웍스와의 합병을 통해 향후 셰어드 서비스를 비롯한 대체 자산, 해외자산 컨설팅과 같은 다양한 신사업에도 관심을 가지며 사업을 다각화해 나갈 계획이다.

KG제로인의 솔루션은 크게 컨설팅, 금융정보 솔루션, 펀딩 솔루션이 있으며 다양한 금융정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KG제로인은 기성세대의 노련함과 MZ세대의 디지털 트렌드가 만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만들고 있다. 선배도 후배에게 배우고, 후배는 본인의 개성을 감출 필요가 없는 소통과 교류의 문화를 지향하고 있다. 이 외에도 KG제로인은 탄력근무제 운영을 통해 직원들이 선택 업무 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근무시간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자기계발비 지원, 장기근속 장려를 위한 장기근속 포상 및 내일채움공제 운영, 자녀학자금 운영, 경조사 지원 등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수시채용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고 있는 KG제로인은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차 면접, 2차 면접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하고 있다. 우선 서류전형에서는 자격증, 어학 점수 같은 정량적인 스펙보다는 직무 관련 프로젝트 활동과 같이 본인이 지원 직무를 위해 얼만큼 준비했는지를 보여줄 수 있는 활동이 중요한 가점 요인이 되고 있다.
1차 면접은 실무진 면접을, 2차 면접은 임원진 면접으로 인재상에 부합하는가를 평가한다.

강재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