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코오롱스포츠, 다운 판매량 250% 급증

코오롱스포츠 '업라이트코트'
코오롱스포츠 '업라이트코트'

코오롱스포츠 '쿠치다운'
코오롱스포츠 '쿠치다운'

[파이낸셜뉴스] 코오롱FnC 코오롱스포츠는 올해 가을·겨울시즌 다운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250% 늘었다고 30일 밝혔다.

이같은 판매 증가세는 경량다운·미드다운·헤비다운 등 다양한 다운 라인업을 갖췄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코오롱스포츠는 올 해 처음으로 미드 다운 상품을 개발, 출시하며 기존 경량다운과 헤비다운 상품에 더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겨울 날씨로 접어들면서 코오롱스포츠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 헤비다운 '안타티카'도 최근 한달간 200% 판매 신장을 보이고 있다.

판매량 증가에는 코오롱스포츠의 달라진 디자인도 한몫했다. '업라이트'는 기존 다운에서는 볼 수 없는 세로 방향의 다운으로, 길고 날씬하게 보이는 효과를 줬다. 미드 다운의 하나인 쿠치다운 역시 활동성을 고려한 사이드 지퍼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컬러감 또한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컬러를 선택해 기존 코오롱스포츠 다운과도 차별화했다.
또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하면서 마치 코트를 입는 것 같은 느낌을 준 것 또한 이번 판매 신장에 주요했다. 여기에 내년 충전재인 구스다운의 가격 상승이 예측되면서 다운 상품 구매를 서두르는 소비자들의 심리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코오롱스포츠 박성철 브랜드 매니저는 "기존 공식의 디자인에서 벗어나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는 미드다운류를 보강하면서 코오롱스포츠의 다운 라인업이 완성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선택 받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