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새 차 뽑은 기안84?..."유료 광고 포함" 어떤 차 길래

새 차 뽑은 기안84?..."유료 광고 포함" 어떤 차 길래
유튜브 캡처

[파이낸셜뉴스] 웹툰 작가 기안84(본명 김희민)가 최근 새 차를 구입했다고 공개했다. 기안84가 자신의 새 차에 대해 솔직하게 평가한 것으로 보이지만, 이 영상에는 현대차 유료 광고가 포함됐다는 내용의 참고 자막도 나왔다.

기안84는 지난 1일 자신이 운영하는 ‘인생84’ 유튜브 채널에 올린 ‘뉴(New)기안카 공개’ 제목 영상에서 이같이 소개했다.

자신이 구입한 GV80에 대해서는 “실내에 타보고 깜짝 놀랐다. 지금까지 시승해본 모든 프리미엄 고가 브랜드 차량보다 실내는 압살”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가격도 제네시스가 외제차와 가격 차이 안 난다고 하지만 한 1000만~2000만원 싸다. 살 수밖에 없게 만드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라고 호평했다.

기안84는 GV80 차량을 직접 보여주면서 “저는 진짜 국뽕(자국에 대한 자부심) 싫어하는데 이건 정말 칭찬해주고 싶다. 이건 현대차 참 잘했다”고 말한 뒤 “차에 타는 순간 삶의 질이 올라갔다”고 거듭 극찬했다.


그는 “중고차 탈 때는 시동이 안 걸리고 미션이 나가 수리받으러 가고 했다. 그냥 새 차 사서 오래 타시라”라고 귀띔했다. 차량 뒷좌석 시트를 젖혀 누운 뒤 “압구정 현대아파트에 누워있으면 이런 기분 아닐까”라며 웃어보이기도 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