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충남도, 데이터 기반 행정 우수기관 선정

행안부 주관 2021년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점검 결과 발표
충남도, 데이터 기반 행정 우수기관 선정
충남도청사 전경
[파이낸셜뉴스 홍성=김원준 기자] 충남도는 행정안전부의 ‘2021년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점검’ 결과,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288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점검은 각 기관의 데이터 기반 행정 운영 현황을 점검해 조기 정착 및 정책 개선을 유도하기위해 지난해 처음 추진됐다.

이번 실태점검은 각 분야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실태점검단이 △데이터 기반 행정 거버넌스 △공동 활용 데이터 등록 △데이터 분석·활용 △활용 역량 강화 등 4개 분야 8개 지표를 통해 평가했다.

충남도는 이번 점검에서 내·외부 협의체 구성·운영을 통한 기관 내 분위기 확산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획득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아울러 이번 점검에서는 충남도뿐만 아니라 도내 15개 시군 가운데 천안·공주·서산·당진·금산·부여·홍성·태안 등 8개 시군도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남성연 충남도 데이터정책관은 “시군, 산하 공공기관과 지속 협업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행정을 실현하고 다양한 데이터 관련 정책을 발굴·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안부는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 분위기가 전 기관에 확산될 수 있도록 우수기관을 표창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할 계획이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