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뷰티

2022 새해, 탈모 걱정 없이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조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1.05 18:00

수정 2022.01.13 17:32

체중 감량 위해 탄수화물 끊으면 요요 현상과 탈모 생길 수도 있다
다이어트도 성공하고, 탈모도 예방하고 싶다면 단백질 섭취량을 늘려야 한다
다이어트 중 탄수화물을 지나치게 적게 섭취하면 탈모와 요요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 최소 100g의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단백질을 충분히 보충하는 것이 좋다. 출처 Giphy
다이어트 중 탄수화물을 지나치게 적게 섭취하면 탈모와 요요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 최소 100g의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단백질을 충분히 보충하는 것이 좋다. 출처 Giphy

[파이낸셜뉴스]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이 ‘올 해는 꼭 성공하리라’ 다짐하는 것이 있죠.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는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통해 장기간에 걸쳐 진행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체질과 영양 균형을 고려하지 않은 다이어트는 영양 결핍, 빈혈, 심할 경우 탈모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모아시스와 함께 부작용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탄수화물 안 먹으면 일어나는 일, 요요 현상 & 탈모

탄수화물은 몸이 에너지를 만드는 데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탄수화물이 부족할 경우 대사율이 떨어지는데요. 대사율이 떨어지면 체지방이 분해되는 속도까지 느려져 오히려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와 모발로 영양이 원활히 공급되지 않아 탈모가 나타날 가능성도 커집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하루 최소 100g 이상의 탄수화물을 섭취해주세요. 대사를 활성화시키고 모발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살 빼면서 모발 지키려면 양질의 단백질은 필수!

단백질을 부족하게 섭취할 경우, 단백질의 구성 요소인 아미노산도 함께 부족해집니다.
아미노산은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요소죠. 아미노산이 결핍되면 모낭이 힘을 잃어 휴지기 탈모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을 섭취할 때는 동물성 단백질보다 콩이나 두부 등에 함유된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동물성 단백질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비만을 유도하는 동물성 지방도 함께 섭취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cyj7110@fnnews.com 조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