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하루의 첫 1시간이 모든 것을 바꿨다...'파워 아워'

뉴시스

입력 2022.01.15 05:30

수정 2022.01.15 05:30

[서울=뉴시스] 파워 아워 (사진=위즈덤하우스 제공) 2022.0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파워 아워 (사진=위즈덤하우스 제공) 2022.0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수지 기자 =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될 때면 많은 사람이 운동, 다이어트, 공부, 미라클 모닝 등 계획을 세워 다이어리에 적는다. 이번에는 꼭 성공할 거라는 믿음과 함께. 결심하고 포기하길 꽤 오랫동안 반복해왔다는 것을 스스로가 잘 안다.

책 '파워 아워'(위즈덤하우스)는 이렇게 의욕만으로는 행동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의지 근육을 키울 수 있게 해준다.

영국의 유명 자기계발 연사이자 웰니스 전문가인 저자 에이드리엔 허버트는 동명의 팟캐스트 '파워 아워' 호스트다. 팟캐스트 '파워 아워'는 2019년 아이튠스 선정 ‘동기부여 베스트 탑3’에 선정될 정도로 인기 콘텐츠다.

저자는 하루의 첫 1시간 습관의 중요함을 얘기하며 파워 아워의 힘으로 스스로 선택하고 행동에 옮길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성장 마인드셋을 키울 수 있다고 한다.


이 책은 저자의 개인적 경험으로 시작한다. 힘겹게 얻은 둘째를 잃고 삶의 나락으로 떨어졌을 때쯤, 아디다스 글로벌 홍보대사였던 그에게 마라톤 제안이 들어오고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자신이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하다 1시간 일찍 일어나자, 라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됐다.


아침 일찍 일어나면서 생겨난 파워 아워, 그 1시간이 인간관계에서부터 직업까지 모든 것이 바뀌었다. 되찾은 1시간 동안 저자는 더 많은 글을 읽고, 팟캐스트를 듣고, 온라인 강의 과정을 이수하고, 마라톤 훈련에 스트레칭, 명상, 일기, '파워 아워' 팟캐스트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됐다.


저자는 이 책에서 장기적 결과를 내는 유용한 습관인 자신만의 습관을 하나씩 만들 수 있는 쉽고 실용적 방법도 제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