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의왕소식]설 연휴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등

[의왕소식]설 연휴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등
레솔레파크 공영주차장

[의왕=뉴시스]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의 유료 공영주차장 17곳이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무료 운영된다.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방문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시가 조처했다.

▲내손동 공영주차장(7개소) ▲부곡동 공영주차장(4개소) ▲청계동 공영주차장(3개소) ▲고천동 공영주차장(2개소) ▲오전동 공영주차장(1개소)이다. 자세한 이용 정보는 카카오, 네이버, 공유 누리 앱 등에서 안내한다.

[의왕소식]설 연휴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등
(출처=뉴시스/NEWSIS)

◇청소년 육성재단 멘토 및 직업 체험처 모집

경기 의왕시 청소년 육성 재단의 의왕시 진로지원센터 ‘꿈터’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진로 정보 등을 안내하고 지원할 수 있는 '직업인 멘토'와 '직업 체험처'를 모집한다. 연말까지 상시 접수한다.


이들은 지역사회의 진로 교육인적자원을 발굴해 관내 초·중·고교 진로 교육 운영과 연계·지원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정보와 진로 탐색 지원에도 나선다.

선발된 멘토들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업인 특강,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체험, 현장 직업체험 등 진로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하는 등 의왕시 진로지원센터의 진로 교육 활동 등에 나선다.

모집 대상은 청소년 진로 교육에 관심 있는 전·현직 직업인 또는 개인사업장·단체·협동조합 운영자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의왕시 진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uyf.or.kr/uwdream)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